본문 바로가기
하루 한 글

수리남은 단순히 영화가 아니었다.

by "뭉치" 2022. 9. 28.
728x90

오늘 또 마약 관련 기사가 떴다. 흔히 대중에게 알려진 연예인 중 한 명이 필로폰 투약을 했다는 기사다. 수리남에서 봤듯이 우리나라는 필로폰은 유통이 가능하다더니 한 개인이 1000명분 투약할 정도로 많은 양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마약보다 술이 나쁘다고 하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동의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 조건을 범죄 행위로 달아 버린다면 정말 마약보다 술이 나쁘다고 할 수 있어 보입니다. 범죄로 이어질 정도로 술을 먹는 사람이 나쁜 거고 마약을 하는 사람이 나쁜 거지 술로 얻어지는 기쁨을 나쁘다고는 말하면 안 됩니다. - 저는 애주가니까요.

 

https://naver.me/FaSzLMFm

 

“술은 마약만큼 해로운데 관대해” 돈스파이크 과거글 재조명

작곡가 겸 요식사업가 돈스파이크(45·김민수)가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되면서 그가 과거에 소셜미디어(SNS)에 쓴 글이 다시 조명받고 있다. ‘술은 마약만큼 해로우며, 폭음 사고는 가중처벌해야

n.news.naver.com

 

어렸을 때만 하더라도 우리나라는 마약 청정 지역이라고 누가 그랬던가? 국제적으로 지금 경제가 난리다. 환율이 1400원을 뚫고 원화가 상대적으로 가치가 하락한다고 하는 지금인데 돈 많은 사람이 많은지 아이러니하게도 마약(필로폰)을 한다는 기사가 더 눈에 띈다.

 

나만 힘든 대한민국이란 말인가?

 

물론 이 외에 수많은 이슈가 있지만 마약이라는 걸 단순히 인지만 하고 넘기기에는 너무 께름칙하다. 그렇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일개 국민으로서 별 방도가 없다. 경각심을 가지자는 취지로 글이나 쓸 수밖에 어쩔 도리가 없다.


마약이라는 단어의 검색이 인천광역시에 많은 걸로 통계가 나온다. 단순히 기사를 보기 위해 검색을 한 걸까? 아니면 구매를 하기 위해 검색을 한 걸까? 인구수가 제일 많은 경기도는 16위다. 서울은 8위다. 아무래도 인구수 대비 검색하는 비율로 검색량을 통계 낸 거라면 어느 정도 납득이 될 순위다.

 

그냥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인천의 검색량이 제일 많으니 인천으로 마약이 유입된다고 보인다. 내가 탐정은 아니지만 통계가 말해주고 있지 않나?

 

2위가 제주도다. 정부? 경찰? 이 뭔가 느껴지는 게 없다면 앞으로 우리나라도 마약 청정 지대는 아닐 것으로 보인다.

 

수리남이라는 영화에서처럼 우리나라에 이미 유통되고 있는 필로톤은 루트가 뚫려 있다는 얘기고, 마약왕이 정말 간절히 원하는 코카인 루트가 정말 뚫려버릴지도 모르겠다.


http://rank.ezme.net/

 

검색어순위

@ 검색어 순위기록, 인기검색어 기록,연관 검색어,인기검색어 비교

rank.ezme.net

실시간 검색어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더 많은 이슈가 궁금하신 분은 이용해 보세요. ezme는 각 검색어의 이미지 등을 통해 더 상세히 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728x90

'하루 한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 편집 프로그램 Vrew  (0) 2022.09.30
길랑바레 증후군이란  (1) 2022.09.29
스팀보이  (0) 2021.08.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