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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 객체
1. Math 객체
1.1. Math.max(a,b) : a 와 b 중 큰수를 리턴한다.
a=10 ; b=20 r=Math.max(a,b) --> 20 |
1.2. Math.min(a,b) : a 와 b 중 작은수를 리턴한다.
a=10 ; b=20 r=Math.min(a,b) --> 10 |
1.3. Math.random() : 0~1 사이의 난수를 리턴한다.
a= Math.random() --> 0~1 사이의 난수 b= parseInt(Math.random()*100) --> 0~100 사이의 난수 c= parseInt(Math.random() * 80) + 10 --> 10 ~90 사이의 난수 |
1.4. Math.round(x) : x를 반올림한다.
a= Math.round(10.4) --> 10 a= Math.round(-10.4) --> -10 a= Math.round(10.5) --> 11 a= Math.round(-10.5) --> -10 |
1.5. Math.ceil(x) : x와 같거나 큰 정수
1.6. Math.floor(x) : x와 같거나 작은 정수
Math.ceil(10.3) --> 11 Math.ceil(-10.4) --> -10 Math.floor(10.3) --> 10 Math.floor(-10.3) --> -11 |
Number 객체
숫자로된 문자형의 자료를 숫자형의 자료로 바꿀때 사용되는 객체.
[예] 숫자로된 문자형과 숫자를 더했을 때 결과와 숫자형으로 바꾸고 더했을 때의 결과를 비교해서 살펴 보도록 합니다.
<HTML>
<HEAD>
<TITLE> New Document </TITLE>
</HEAD>
<BODY>
<SCRIPT LANGUAGE="JavaScript">
<!--
a = "123";
b = Number(a);
c=a+100;
d=b+100;
document.write(c); // 결과 123100
document.write("<br>");
document.write(d); // 결과 223
//-->
</SCRIPT>
</BODY>
</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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