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자바스크립트

Math 객체

by "뭉치" 2021. 7. 30.
728x90

Math 객체

 

 

 

1. Math 객체

 

 

1.1. Math.max(a,b) : a 와 b 중 큰수를 리턴한다.

 

a=10 ; b=20
r=Math.max(a,b) --> 20

 

 

 

1.2. Math.min(a,b) : a 와 b 중 작은수를 리턴한다.

 

a=10 ; b=20
r=Math.min(a,b) --> 10

 

 

 

1.3. Math.random() : 0~1 사이의 난수를 리턴한다.

 

a= Math.random() --> 0~1 사이의 난수
b= parseInt(Math.random()*100) --> 0~100 사이의 난수
c= parseInt(Math.random() * 80) + 10 --> 10 ~90 사이의 난수

 

 

 

1.4. Math.round(x) : x를 반올림한다.

 

a= Math.round(10.4) --> 10
a= Math.round(-10.4) --> -10
a= Math.round(10.5) --> 11
a= Math.round(-10.5) --> -10

 

 

 

1.5. Math.ceil(x) : x와 같거나 큰 정수

 

1.6. Math.floor(x) : x와 같거나 작은 정수

 

Math.ceil(10.3) --> 11
Math.ceil(-10.4) --> -10
Math.floor(10.3) --> 10
Math.floor(-10.3) --> -11

 

 

 

Number 객체

 

 

 

숫자로된 문자형의 자료를 숫자형의 자료로 바꿀때 사용되는 객체.

 

[예] 숫자로된 문자형과 숫자를 더했을 때 결과와 숫자형으로 바꾸고 더했을 때의 결과를 비교해서 살펴 보도록 합니다.

 

<HTML>

<HEAD>

<TITLE> New Document </TITLE>

</HEAD>

 

<BODY>

<SCRIPT LANGUAGE="JavaScript">

<!--

a = "123";

b = Number(a);

 

c=a+100;

d=b+100;

document.write(c); // 결과 123100

document.write("<br>");

document.write(d); // 결과 223

 

//-->

</SCRIPT>

</BODY>

</HTML>

728x90

'BOOK > 자바스크립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벤트란?  (0) 2021.07.30
Screen 객체  (0) 2021.07.30
Date 객체  (0) 2021.07.30
navigator 객체  (0) 2021.07.30
폼 객체  (0) 2021.07.30

댓글